인사말

돋보기

성천문화재단은 好學爲公의 창립 정신에 따라  인문학 강좌를 통한 의식교육 및 실행으로  우리 사회의 문화발전과 정신적 성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성천문화재단을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성천문화재단은 건전하고 창의적인 생활문화의 육성과 건강한 정신문화의 창달을 통해 문화 민주주의의 구현과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높은 뜻을 세우고 1991년에 출범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재단은 동서고전, 생활문화, 미래학 등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고 동양과 서양을 가로지르는 강좌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학교 수준의 강좌를 학기제로 운영하여 일반인도 전공 수준의 인문학 및 이를 삶에 접목한 생활문화를 체계적으로 배우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의 정신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야간 강좌도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계간지를 발행하여 우리 사회의 문화발전과 정신적 성숙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동서양 사상을 우리 고유의 사상으로 심화·발전시키고 우리말로 철학을 한 다석 유영모 사상 연구, 나라꽃 무궁화 연구와 확산 등을 지원하여 한국인의 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문화가 더욱 수준 높게 발전하고, 모든 이의 삶이 문화의 빛을 받아 빛날 수 있도록 성천문화재단은 계속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